공유자료

제목 [블로그 기초공부]02.SNS보다 블로그를 먼저 시작해야 하는 이유? 구분 마케팅정보
작성일 2019-10-02 조회수 1957

안녕하세요

오늘은 블로그 기초공부 2번째 포스팅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SNS보다 블로그를 먼저 시작해야 하는 이유?" 라는 주제 입니다.

많은 분들이 SNS를 사용하고 계십니다.

그런데~ 왜 SNS보다 블로그를 먼저 시작해야 하는지에 대한 내용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SNS보다 블로그를 먼저 시작해야 하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작성한 글에대한 공유(확장)성 때문 입니다.

간단한 예로, 일반적인 SNS의 경우 작성한 글을 해당 SNS내에서만 공유가 가능 하기 때문입니다.

기왕이면 한번 작성한 글이 다양한 경로로 퍼져서 공유가 된다면 더 좋이 않을 까요..?

블로그의 경우 SNS에 비해서 다양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한 이유로 마케팅을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이라면 SNS보다 블로그를 먼저 시작하시는 것이 좋다는 겁니다^^

물론, 블로그에 글을 포스팅을 작성하고 나서 기왕이면 많은 곳에 작성한 글이 공유가 되면 좋기 때문에 다양한 SNS 및 밴드등에

가입을 해 놓으 시는 것이 좋겠죠..!

만약 블로그와 SNS의 계정을 가지고 계신다면....

먼저 블로그에 포스팅을 작성하고 난 이후 SNS에 공유를 하면 벌써 2개의 글이 공유가 됩니다.

그리고 SNS에 전용 글을 작성하면 보다 많은 글을 공유 할 수 있게 됩니다.

위의 사진은 저희 블로그 포스팅을 통해 공유 할 수 있는 화면을 캡쳐한 내용 입니다.

블로그를 먼저 시작해야 하는 이유 - 컨텐츠 확장성

또한, 네이버의 경우 최근 모바일 연동을 더 강화 했다고 합니다.

"스마트에디터"가 모바일에도 추가되어 모바일에서도 강력한 포스팅 글을 작성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가장 눈여겨 볼 부분은 바로 블로그의 "컨텐츠의 확장 기능" 입니다.

앞에서도 설명 드린것 처럼 블로그는 작성된 포스팅 글을 다양한 매체와 SNS에 연뎨를 하여 공유 할 수 있습니다.

일명 1석X조 가 될 것 입니다.^^

블로그가 많이 노출되는 이유!

그리고, 블로그는 다른 항목의 글보다 유달리 많이 노출이 됩니다!

그럼 그 이유가 무엇 일까요..? 네이버는 왜 블로그 정보를 많이 노출하는 걸까여..?

이유는 바로 "정보 제공의 신속성과 다양성" 때문입니다.

블로그의 접근성을 쉽게하여 보다 많은 사랍들이 많은 정보를 생산하고, 보다 다양한 컨텐츠를 생산해서 채워지는 것을 원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블로그를 통해 새롭고 다채로운 정보를 생산하여 다양한 매체를 통해 공유 한다면

여러분들이 원하는 마케팅에 많은 도움이 될 것 이라고 생각 합니다.

마케팅은 가장 기본적인 것부터 먼저하고, 가장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는 것을 먼저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케팅과 관련된 정보와 저희가 제공하는 마케팅 프로그램에 대한 다양한 정보는 저희가 운영하는

카페에 오시면 보다 많은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