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자료

제목 [유용한정보]세부키워드를 만들때, 유의어를 활용하자 구분 유용한정보
작성일 2019-09-16 조회수 548

안녕하세요.

온라인 마케팅프로그램 솔루션을 제공하는 Success4you(석세스포유)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마케팅키워드]중에서 세부키워드를 만드는 방법에 대한 것을 같이 공유해 보고자 합니다.
 
세부키워드란? 
 
온라인 마케팅중 키워드마케팅을 활용할때 경쟁이 치열한 메인키워드를 활용해서, 좀서 깊고 세밀하게 키워드를 조합하여 경쟁이 덜 하고 전활율이 높은 키워드를 만드는 것입니다.
 
하지만 세부키워드 자체를 찾아내거나 만드는 방법을 어려워 하시는 분들을 위해 세부키워드를 만들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예를 들어 "제주도맛집" 이라고 하면 메인 키워드가 될 것입니다.
이 메인키워드인 "제주도맛집"은 너무도 많은 사람들이 블로그등에 활용을 많이 하므로, 경쟁이 치열하고 또한 상위에 노출이 된다고 해도 해당 키워드로 포스팅되는 새글이 많기 때문에 순위에서 밀려나는 시간이 짧게 된다는 것 입니다.
 
그래서 되도록이면 경쟁이 치열하지 않고 사람들의 전환율이 높은 세부키워드를 찾아서 마케팅에 활용을 하면 좋을 것 입니다. 
 
그렇다면, 세부 키워드는 어떻게 만들수 있을 까요?
위의 "제주도맛집"인 메인 키워드의 앞쪽과 뒷쪽에 단어 하나만 추가해도 전혀 다른 검색량과, 검색 결과를 얻게 됩니다.
 
예를 들면 "제주도맛집" 에서 "현지인추천" + "제주도맛집" 이라고만 해도 전혀 새로운 세부 키워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예를 좀더 들어 보겠습니다.
1) 갈치조림 +  제주도맛집
2) 공항근처 + 제주도맛집
3) 제주도맛집 + 평가좋은곳
4) 제주도맛집 + 공항근처
 
이런식으로 메인키워드인 "제주도맛집" 의 앞뒤에 좀더 세부적인 단어를 추가하여 새로운 세부키워드를 만드는 것 입니다.
 
생각보다 그렇게 어렵지 않죠..? 누구나 생각 할 수 있는 평범한 단어 일 뿐입니다.
다만 대부분 검색량인 많은 메인키워드에 집중을 하여, 세부키워드에 대한 생각을 잘 하지 못할 뿐입니다
 
자 이번에는 여러분들에게 새로운 팁을 하나 드리겠습니다.
세부키워드를 만들때 이미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단어를 사용하게 되면, 아무래도 경쟁이 곂치게되고 자신만의 특화성을 잃게됩니다.
 
이럴때 아주 간단하게 사용 할 수 있는 방법이 바로 유의어와 반의어 입니다.
 
유의어란?
뜻이 서로 비슷한 말을 의미하며, 소리는 다르지만 그 뜻이 비슷한 말을 뜻합니다.
 
유의어란 말 그대로 단어는 다르지만 같은 의미를 가지고 있는 단어를 말 합니다.
 
예를 들면, "맛있다" 라는 단어의 유의어는 "맛나다", "맛깔스럽다" 등의 다른 표현의 단어를 찾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런 유의어를 활용한다면, 보다 다양한 세부키워드를 만들어 낼 수 있게 됩니다.

예) 맛있는 김치찌개집 => 맛깔라는 김치찌개집 으로 추가적인 세부 키워드를 조합하여 다양한 자신만의 키워드를 만들어 활용을 할 수 있게됩니다.

이런 유의어를 찾는 방법은 네이버 국어사전에서 원하는 단어를 입력하면, 결과에 "유의어"를 확인 할 수 있게 됩니다.

자신만의 세부키워드를 만들때 유의어를 활용해서 보다 다양하고, 독특한 키워드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보기